티스토리 뷰

자바스크립트는 클라이언트 사이드 언어인 만큼 클라이언트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됩니다. 따라서 자바스크립트를 디버깅 하려면 웹 브라우저에 미약하게나마 디버깅 기능이 있는 파이어폭스나,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가능했습니다. 하지만 비주얼 스튜디오가 있다면 익스플로러와 연동해, 완전한 자바스크립트 디버깅이 가능합니다.

준비물:
인터넷 익스플로러 6.0 이상
비주얼 스튜디오 2003 이상

1. 익스플로러 '옵션 - 고급'에서 '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함' 체크 박스 2개(기타, IE)를 해제합니다.

2. 익스플로러를 껏다 켠후, 디버깅할 HTML파일을 열고 메뉴의 '보기 - 스크립트 디버거 - 열기'를 하면 디버거 선택창이 나옵니다.

3. 여기서 자기가 좋아하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선택하면 비주얼 스튜디오가 열리고 HTML파일이 뜹니다.

4. 이제 비주얼 스튜디오가 지원하는 거의 모든 디버깅기능 - 브레이크 포인트, 콜 스택, 워치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5. 방금 막 디버거를 열었다면 페이지 로드가 끝난 상태일테니 원하는 곳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주소창에서 엔터를 치면 (새로고침은 안됨) 디버그가 동작하며, 실행중인 문장을 따라 디버깅이 가능합니다.

참고: 디버깅 옵션을 켜면 스크립트 에러가 뜰 때 디버깅 할거냐고 묻는데, 여기서 디버깅하면 IE와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럴때는 보기에서 디버거를 열면 됩니다.

'Programming > 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HP image proxy script  (0) 2011.08.26
XPath로 HTML문서 접근하는 방법.  (0) 2007.08.13
비주얼 스튜디오로 자바스크립트 디버깅 하기  (0) 2007.08.06
댓글
댓글쓰기 폼